GT America Korean
Family overview
- Ultra Light
- Thin
- Light
- Regular
- Medium
- Bold
- Black
- Ultra Light밀가루에 물과 생강즙, 약간의 소금을 넣어 반죽하여 편 다음, 적당한 크기의 직사각형으로 썬다. 칼집을 세 개 넣어 가운데 칼집 안에 양쪽 끝을 집어넣고 꼬아 모양을 만든 뒤 식물성 기름에 튀긴다. 튀겨진 과자에 꿀이나 조청, 시럽 등을 바른 후 마지막으로 잣가루와 계핏가루를 뿌려 마무리한다.
- Thin찹쌀가루를 시루에 찐 후 절구에 두드려 반죽을 만든다. 그런 다음 잘게 자르고 평평하고 둥글게 말아서 거피팥소(흰 팥소)를 채워 밀봉한다. 속은 팥(종종 검은색 품종)을 껍질을 벗기고 찌고 소금으로 간을 한 다음 체에 걸러서 만들 수 있다. 떡마다 참기름을 발라 달라붙지 않게 한다.
- Light현대의 고추장 떡볶이는 1953년에 마복림(1921~2011)이 광희문 밖 개천을 복개한 서울 신당동 공터에서 길거리식당 음식으로 팔던 것에서부터 시작되었다. 처음에는 연탄불 위에 고추장과 춘장을 섞은 양념으로 만들었다.
- Regular처음엔 한국의 추억의 설탕 과자인 달고나와 맛과 모양이 비슷해서 달고나 커피라는 이름이 붙은 것이었지만 이후에는 점차 진짜 달고나를 넣은 커피도 나오기 시작하면서 하나의 한국식 커피 메뉴로 자리잡았다.
- Medium초코파이는 초콜릿과 마시멜로가 가득한 쿠키와 닮은 매우 유명한 한국 과자입니다. 한국의 대부분의 전통 제빵점에서는 수제 초코파이를 판매하지만 상업용 다양한 종류도 식료품 점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.
- Bold지금도 그 유명세와 인기는 여전하며 특히 21세기 초반에 들어서는 한동안 복고풍 유행에 힘입어 서울 인사동 같은 도심지 거리에서도 종종 가판대를 볼 수 있고 옛 추억을 그리는 어른들이 사먹기도 한다.
- Black지금도 그 유명세와 인기는 여전하며 특히 21세기 초반에 들어서는 한동안 복고풍 유행에 힘입어 서울 인사동 같은 도심지 거리에서도 종종 가판대를 볼 수 있고 옛 추억을 그리는 어른들이 사먹기도 한다.
- Settings
Typeface information
GT America Korean is the missing bridge between 19th century American Gothics and 20th century European Neo-Grotesk typefaces, built from the ground up as a sturdy workhorse.
Typeface Minisite


- Visit the GT America Korean minisite to discover more about the typeface family’s history and design concept.

